매일신문

'잠행' 이준석 "전국 다니면서 더 많은 당원과 교류하겠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 징계로 직무 정지를 당한 이후 잠행 중인 이준석 대표가 광주 무등산 방문 사실을 13일 공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무등산 등반 사진과 함께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 징계로 직무 정지를 당한 이후 잠행 중인 이준석 대표가 광주 무등산 방문 사실을 13일 공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무등산 등반 사진과 함께 "정초에 왔던 무등산, 여름에 다시 한번 꼭 와봐야겠다고 얘기했었다. 원래 7월에는 광주에 했던 약속들을 풀어내려고 차근차근 준비 중이었는데 광주시민들께 죄송하다. 조금 늦어질 뿐 잊지 않겠다"고 썼다. 연합뉴스

당 윤리위원회 징계 이후 잠행을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전국 각지를 오가며 당원들과 교류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대표는 14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며칠 구석구석을 돌면서 저와 이미 교류가 있는 당원 동지들과 대화를 하고 있지만 더 많은 분과 교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역과 연락처, 당원 여부 등을 묻는 설문과 함께 "정보를 기입해주신 당원들께 해당지역을 방문할 때 먼저 연락 올리도록 하겠다"라고 적었다. 이어 "언론 노출 등을 위해 만나는 것이 아니기에 사전에 공개 일정으로 모든 일정을 공개하지 못함을 양해해달라"고 했다.

전날 이 대표는 지난 8일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징계 처분을 받은 이후 닷새만에 침묵을 깨고 광주 무등산 방문 사실을 알렸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무등산 등반 사진을 올리고 "정초에 왔던 무등산, 여름에 다시 한번 꼭 와봐야겠다고 얘기했었다. 원래 7월에는 광주에 했던 약속들을 풀어내려고 차근차근 준비 중이었는데 광주시민들께 죄송하다. 조금 늦어질 뿐 잊지 않겠다"고 적었다.

등반 하루 전인 지난 12일 이 대표는 광주 국민의힘 청년 당원들을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박진우 광주광역시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은 이 대표와 함께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고 "어제 밤 광주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식사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나 구시청, 동명동에서 많은 당원과 젊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셔서 앞으로 책임감을 느낀다. 이준석 대표님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이 대표는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여론조사업체 넥스트위크리서치가 KBC광주방송, UPI뉴스의 의뢰로 지난 12~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에서 이 대표는 지지율 22.9%로 1위를 기록했다.

다음으로는 안철수 의원(20.4%), 나경원 전 의원(12%), 김기현 의원(5.9%),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4%) 등이 뒤를 이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