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구경북광역본부가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에 인공지능 기반 호텔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적용한 KT AI 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포테인먼트는 정보(information))와 오락(entertainment)을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 정보혁명의 성과물을 실생활에 이용해 삶을 재미있고 즐겁고 안락하고 풍요롭게 만든다는 의미다.
KT 대구경북광역본부와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은 지난달 28일 인공지능 기반 호텔 관리 제어 시스템과 서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라마다 문경새재 호텔 41개 객실에 무선 연동 환경을 조성하고, 신축 시설은 유선 연동 네트워크를 구성해 AI 호텔을 구축한다.
AI 호텔 투숙객은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입실부터 퇴실까지 호텔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객실에서 인공지능 음성 인식이나 터치 스크린으로 편의용품을 주문하면 AI 호텔 로봇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고객 호실까지 배달한다.
이성대 KT 경북법인고객담당 "KT AI 기술로 호텔에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많은 데이터를 통해 업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며 "KT는 DX 기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