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지현, 美타임지 '떠오르는 인물 100인' 리더 부문에 이름 올랐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배우 정호연도 '경이로운 인물' 부문 선정

16일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역무원 스토킹 피살 사건'이 발생한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당역 여자화장실 입구에 마련된 추모공간을 찾아 추모를 마친 뒤 취재진에게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미국 타임지(TIME)가 선정한 '올해 떠오르는 인물 100인(TIME100 NEXT 2022)' 리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8일(현지시간) 타임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떠오르는 인물100'의 리더 부문에서 박 위원장을 소개하며 "지난 3월 한국 (더불어)민주당의 임시 공동대표로 임명됐다"고 설명했다.

타임지는 "박 전 위원장은 텔레그램의 악명 높은 성 착취 구조 'n번방'을 폭로했다"며 "신상을 숨겨왔던 박 전 위원장은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지지율을 높이기 위해 공개석상에 등장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선거에 패배하고 6월에 사임하면서 비대위원장직을 맡은 기간은 짧았지만 급격한 인지도 상승은 그를 한국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정치인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올해 떠오르는 인물 100인에는 박 전 위원장 외에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새벽 역을 맡은 배우 정호연이 경이로운 인물 부문에 선정됐다.

한편, 타임지는 정치·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스포츠·과학·건강 등의 분야에서 매년 전 세계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을 선정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