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25일 본청 웅비관에서 '2022 독도의 날 기념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반포(1900년 10월 25일) 122주년을 맞아 교육청 각 부서장과 장학관, 사무관 등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송기동 부교육감의 '독도 영토 주권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제1회 전국 청소년 독도 사랑 콘텐츠 공모전' 입상 작품을 함께 시청하며 독도 수호 의지와 관심을 모았다.
또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독도 사랑 음악회'와 '전국 온라인 독도 퀴즈쇼'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맛쿨멋쿨TV'로 실시간 생중계됐고, 다시 볼 수 있다.

현악, 관악, 성악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독도 사랑 음악회에서는 독도는 우리 땅, 홀로 아리랑 등의 노래를 함께 부르며 독도 사랑 의지를 다졌다.
전국 온라인 독도 퀴즈쇼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경북도교육감과 사이버독도학교 홍보대사인 개그맨 윤형빈, 남한권 울릉군수 등이 영상으로 문제를 내 더욱 흥미를 높였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경북도교육청은 독도 사랑을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특히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을 통해 온라인 독도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 사이버독도학교 영문판 콘텐츠 구축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인이 독도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