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8일까지 관내 다문화가정 만 5세 유아 15명을 대상으로 2022 다문화가정 유아를 위한 예비초등교실 '한글아, 수학아 놀자!'를 운영한다.
이는 동부교육지원청의 특색 사업 중 하나로, 초등학교 입학 전에 기초·기본 학습 지원을 통해 다문화가정 유아가 공정한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하고, 다문화가정 유아에 적합한 학교 입학 전 준비 교육을 실시해 다문화 학생이 보다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다문화가정 유아가 다니는 유치원에서 맞춤형 학습교재(언어 및 수학 교재)를 활용해 놀이를 통한 어휘력, 언어 표현력, 수학적 사고력 등을 학습하게 되며, 교육 강사는 다문화 유아가 소속된 유치원 교사를 활용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산돌유치원 교사 김은아는 "해마다 진행되는 다문화가정 유아를 위한 '한글아, 수학아 놀자!'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유아 개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 기초·기본 학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정병우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유아들의 기초·기본 학력 및 학교 적응력 신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장동혁 "어제 尹면회, 성경과 기도로 무장…우리도 뭉쳐 싸우자"
[단독] 카카오 거짓 논란... 이전 버전 복구 이미 됐다
[사설] 대구시 신청사 설계, 랜드마크 상징성 문제는 과제로 남아
박정훈 "최민희 딸 결혼식에 과방위 관련 기관·기업 '축의금' 액수 고민…통상 정치인은 화환·축의금 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