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7일 월요일(음력 10월14일)>

쥐띠(子)

▶36년생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주변의 음덕이 없고 고독하다는 생각이 들어 외롭습니다.
▶48년생 자신의 가진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 공과 사를 분명히 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60년생 유창한 언변실력이 다소 거만해 보일 수 있어요. 자신의 언행에 신경을 쓰세요.
▶72년생 뭐든 앞장서서 끌고나가는 모습은 타의 모범이 됩니다. 함께 의논해 진행해요.
▶84년생 무슨 상황이든 너무 낙관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네요. 주의 사항도 살펴보세요.

소띠(丑)

▶37년생 주변사람들 생각안하고 싫증 난다고 변덕 부리면 일진행에 지체가 올 수 있어요.
▶49년생 고상한 것에 뜻을 두고 살아가기에 세상의 일반적인 일에는 능숙하지 못하네요.
▶61년생 정직하고 품격있게 행동하니 오히려 고지식하고 꼰대같다는 소리 들을수 있어요.
▶73년생 자신의 마음이 과해서 설치는 순간 오히려 화를 당할 수 있으니 자중을 하셔요.
▶85년생 나의 멘토, 스폰서을 만날 운이에요. 윗분의 말씀에 귀기울여 경청하도록 해요.

범띠(寅)

▶38년생 체력적 한계에 부딪칠 수 있습니다. 자기관리를 하면서 건강검진도 받아보세요.
▶50년생 상대방의 의중을 살필 필요가 있어요. 자신의 감정은 최대한 숨기도록 하세요.
▶62년생 괜한 몽상이나 잡생각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상상력이 돈이 되는 세상이에요.
▶74년생 내가 견제 당하지 않으려면 견제 해야 해요. 살아남기 위해 머리가 비상해져요.
▶86년생 쉬지도 못하고 많은 일을 해야 해요.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건강에 주의하세요.


토끼띠(卯)

▶39년생 정성을 다해 키우는 식물과 동물이 있네요. 또 보살펴야 하는 식구가 늘어나요.
▶51년생 생각치도 못한 일로 깜짝 놀라지만 그것을 다 드러내지 말고 고상하게 행동해요.
▶63년생 유명해지는 기회가 와요. 주변 눈치보지 말고 가려던 길로 소신껏 밀고 나가요.
▶75년생 손안대고 코풀기를 하려는 심보이군요. 주변의 도움으로 횡재의 기쁨이 있어요.
▶87년생 다른사람보다 폼나게 살고 싶어서 그에 따른 소비지출이 과하게 늘어나네요.

용띠(辰)

▶40년생 가족들이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거절하지 말고 마음을 다해 도와 주세요.
▶52년생 사람들과 관계를 넓히세요. 동호회, 취미활동 같이 사람이 많을수록 좋아요.
▶64년생 성장시기에 겪는 성장통처럼 시련과 역경을 맞아요. 충분히 극복할 수 있어요.
▶76년생 어디를 가나 나의 역할이 커지고 있습니다. 책임이 다소 무겁지만 뿌듯합니다.
▶88년생 마음이 너무 조급해요. 조금만 여유를 가진다면 훨씬 좋은 선택을 할수 있어요.

뱀띠(巳)

▶41년생 쓸데없는 자존심을 부리지 마세요. 나는 편하게 대세의 흐름에 따르면 됩니다.
▶53년생 나는 자식이나 제자들에게 성장의 발판이 되어주면 됩니다. 자신의 역할이에요.
▶65년생 사람을 능수능란하게 잘 다루네요.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동반성장해요.
▶77년생 누군가의 도움으로 자신의 재능이 활용이 되네요. 당신의 지지자가 생겼어요.
▶89년생 당신의 꿈을 포기하지 마세요. 곧 빛 보는 날이 오고 오늘도 능력발휘가 돼요.

말띠(午)

▶42년생 자기 능력을 대놓고 드러내지는 마세요. 뒤에서 소리없이 지지해도 인정받아요.
▶54년생 함께 하면 갑갑하고 답답하지만 혼자보다는 둘이 낫고 셋이 나으니 참고 견뎌요.
▶66년생 해야 할 목표가 분명해요. 그래도 아직은 자신의 마음을 감추고 때를 기다려요.
▶78년생 내존재를 세상에 알리고 싶어요. 그러나 현실과 맞지 않아 답답하고 힘들어요.
▶90년생 내 역할을 정확히 알아야 해요. 혼자가 힘들다면 전문가의 상담하며 알아봐요.

양띠(未)

▶43년생 원망하고 증오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면 상대도 불행하고 나도 불행하게 되어요.
▶55년생 상대방을 이용해서 내가 얻는 게 많아요. 상대방에게 꼭 감사의 표현을 하세요.
▶67년생 나와 상대의 마음크기를 비교하지 마세요. 사람마다 감정의 크기는 다른거예요.
▶79년생 한 일에 대한 보람이 없고 허무해요. 내가 좋아서 한것이면 그것으로 만족해요.
▶91년생 내가 감당하기 힘드네요. 과한 사랑은 오히려 증오가 되니 대화를 하도록 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내 것만 주장하면 주변사람들이 나를 힘들어 할겁니다.
▶56년생 할일이 많아 쉴수가 없습니다. 조언해주고 결정해주는 일들로 너무 바쁘네요.
▶68년생 한가지 꽂혀서 그것밖에 몰라요. 일도 중요하지만 건강도 생각하면서 일하세요.
▶80년생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 의중도 살피고 이해해주세요.
▶92년생 정리할 것은 정리합시다. 그래야 옥석을 가릴수 있고 혁신을 주도할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휴식을 취할 때입니다. 누구 덕분에 이런 기회가 주어진 것이니 감사해 하세요.
▶57년생 좀 피곤한 하루가 되겠지만 나에게 있어서 결과를 위한 좋은 과정이 될꺼예요.
▶69년생 신경을 많이 쓰고 살펴야 할 게 많아요. 나로 인해 사람들의 사이가 좋아져요.
▶81년생 문제해결의 유연성이 필요해요. 감정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면 더 악화됩니다.
▶93년생 좋은 기회가 주어져요. 상황판단은 필요하지만 주저하다 기회를 놓칠수 있어요.

개띠(戌)

▶46년생 자기 본모습을 들키지 않기 위해 자신을 통제하고 있네요. 릴렉스가 필요해요.
▶58년생 터프하면서도 은근 소심한 당신, 두가지 모습을 모두 드러내도 괜찮습니다.
▶70년생 만날 사람들이 많아 늘 바쁘지만 오늘만큼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 주세요.
▶82년생 마음이 불안하고 여유가 없어요. 겉으로 여유있는 모습을 하는게 힘들어보여요.
▶94년생 세상은 공평한 것이니 딱 돈 받은만큼만 일하세요. 자기 생각을 밀고 나가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측은지심, 오지랖 발동. 내가 누군가를 돌보게 돼요. 보살필 가족수가 늘어나요.
▶59년생 가격대비 품질 만족도가 중요해요. 돈을 씀에 있어서도 가치를 먼저 생각해요.
▶71년생 어디를 가나 튀는 사람이에요. 불법적인 행동이나 탈법적인 일은 하면 안돼요.
▶83년생 유창한 말솜씨로 주변의 시선을 한몸에 받네요. 이참에 인기몰이를 해 보세요.
▶95년생 남의 도움을 받기는 쉽지 않고 오로지 자기힘으로 어려운 난관을 극복해야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