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27일 일요일(음력 11월4일)>

쥐띠(子)

▶36년생 바른 길로 안내하고 조언해주는 일을 하고 싶어요. 후배들에게 길잡이가 돼주세요.
▶48년생 주변으로부터 내 실력이 인정되면서 보람과 성취감을 느끼네요. 행복한 하루예요.
▶60년생 가족, 친구들에게 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에게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72년생 사람들간 관계를 넓히는 시기입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사람들을 만나도록 하세요.
▶84년생 내가 살아남기 위해 변화를 모색하느라 생각이 많네요. 궁리 하면 변할 수 있어요.

소띠(丑)

▶37년생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건강도 좋아지고 일도 잘 풀리게 돼요.
▶49년생 점점 나에게 좋은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네요. 지금 기회가 왔으니 잡으면 됩니다.
▶61년생 생각지도 못한 일로 놀라요. 그 기분을 그대로 드러내지 말고 유연하게 행동해요.
▶73년생 재능을 많은 이들 앞에서 선보이게 되네요. 이 분야에서 최고봉이 될 수 있어요.
▶85년생 타인의 시기 질투로 힘들어요. 많은 이들과 교류하니 이런 부분은 감내해야 해요.

범띠(寅)

▶38년생 체력적으로 힘이 부칩니다. 체력안배를 잘하고 삶의 여유를 가지려 노력해보아요.
▶50년생 상대방의 의중에 더 관심 있어요. 나의 의지보다 타인에 의해서 움직이고 있어요.
▶62년생 세상과 떨어져 지내며 한가롭게 살아가는 모습을 꿈꿔봐요. 탈출구가 필요하네요.
▶74년생 견제하고 견제당하고 주변을 의식하며 살아가다 보니 삶이 팍팍하고 갑갑하네요.
▶86년생 휴식을 좀 취하고 싶은데 계속 일이 끊이지 않아서 그럴 수가 없는 처지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희한하게 내가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네요. 이럴수록 더 주의해서 행동토록 하세요.
▶51년생 생각의 변화를 가져오는 상황이 오네요. 사람은 위기의 순간의 본성이 나온답니다.
▶63년생 드디어 좋은 기회가 오네요. 눈치 보지 말고 가려던 방향을 향해 밀고 나가십시오.
▶75년생 누군가의 도움으로 혜택만 얻으려 하네요. 쉽게 얻어진 기회는 금방 달아나버려요.
▶87년생 편한 곳을 찾아 현재 자리를 떠나려하네요. 지금은 어딜 가도 힘든 상황일겁니다.

용띠(辰)

▶40년생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을 분명히 알아야 지금의 고난도 충분히 이겨낼 수가 있어요.
▶52년생 친구따라 강남가는 꼴입니다. 친구가 투자한 곳에 같이 하게 돼 수익까지 얻어요.
▶64년생 혼자보다는 둘이 낫죠. 하지만 같이 해서 불편한 건 있지만 견제하지 말아 주세요.
▶76년생 높은 이상과 신념을 실현시키기 위해 주변 사람들과 함께 큰 프로젝트를 기획해요.
▶88년생 한번 시작하고 뿌리내리기 힘들어도 어느 정도 오르게 되면 분명 큰 결실이 돼요.

뱀띠(巳)

▶41년생 사실 자신의 역량보다 큰 감당하기 힘든 상대네요. 이기려 하지 말고 공존을 해요.
▶53년생 나와 상대는 서로 윈윈하고 있어요. 나로 인해 너로 인해 우리는 서로 성장하네요.
▶65년생 남을 이용하려다 큰 화를 당할 수 있어요. 남을 이용해도 허락을 받고 해야 해요.
▶77년생 나의 희생에 대해서 너무 과하게 표현하지 마세요. 생색을 내면 오히려 욕들어요.
▶89년생 신경쓰고 보살피고 애썼지만 생각보다 성장하지 않아요. 보람이 없고 허무하네요.

말띠(午)

▶42년생 정리할 건 정리를 해야 다음의 일처리가 돼요. 이제부터 옥석을 가릴 시간이네요.
▶54년생 변화와 혁신 꿈꾸고 있네요. 지금은 멈춘게 아니라 다음 단계로 가는 과도기입니다.
▶66년생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피곤하고 지쳐있네요. 여행이라도 떠나 휴식시간을 가져요.
▶78년생 도전을 통해서 극복의 희열도 느끼고 나의 한계치도 경험하면서 자신을 알아가요.
▶90년생 상대방의 의중을 살펴서 행동합니다. 나보다 타인의 의중에 더 집중하게 되네요.

양띠(未)

▶43년생 좋은 기회를 얻을수 있어요. 갑자기 얻어진 것이라 어리둥절하지만 기회를 잡아요.
▶55년생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기회가 주어졌어요. 그래서 내 활동영역이 넓어지네요.
▶67년생 정신을 차리고 중심을 잡아가는 게 중요해요. 여기저기에 솔깃해 움직이지 말아요.
▶79년생 리더로서의 자질을 가지고 있네요. 주변의 민원을 잘 수렴해서 해결을 해주세요.
▶91년생 세상에 대해 눈을 뜨는 순간, 많은 것을 느끼고 많은 것을 배운다는걸 명심하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견제하지 않으면 견제를 받는 게 현실입니다. 세상살이가 쉬운 게 없는 것 같아요.
▶56년생 정신적 육체적 피곤함에 지쳐있어요. 휴식을 취한다면 활력을 찾는데 도움이 돼요.
▶68년생 주변으로부터 실력을 인정받고 공감대가 형성된다면 이것만으로도 성공입니다.
▶80년생 누군가를 보살필 일이 생기네요. 자식에 대한 고민도 함께 이야기하고 해결해요.
▶92년생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반전이 생기네요. 혼란이 끝나고 결정의 순간들이 다가와요.

닭띠(酉)

▶45년생 경쟁을 해도 올바르게 하기를 원해요. 스스로 자신을 통제하며 행동하도록 해요.
▶57년생 돈에 대한 개념이 부족합니다. 현재 자금 상황을 고려해서 지출하도록 하세요.
▶69년생 관재, 구설시비가 끊이지 않네요. 말과 행동에 대한 태도를 한번 돌아보도록 해요.
▶81년생 작은 것을 탐하다 큰 것을 잃게 됩니다. 눈앞의 실익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됩니다.
▶93년생 누구도 반박할 수 없는 공인자격으로 나의 실력을 보여주네요. 말도 필요 없어요.

개띠(戌)

▶46년생 생각이 독특하여 주변 시선은 받지만 결국 이해를 받기가 좀 어려운 듯 보이네요.
▶58년생 나의 문제가 아닌 타인의 문제를 해결해 주기 위해 사방팔방 돌아다니고 있네요.
▶70년생 오는 사람 안 막고 가는 사람 안 잡는 이런 상황에 오해의 소지를 만들지 마세요.
▶82년생 부정적인 생각들이나 걱정, 고민으로 오히려 의욕이 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94년생 갑갑하고 답답하면 지금의 모습을 바꿔보세요. 변화를 시도해보면 기분이 달라요.

돼지띠(亥)

▶47년생 본인은 절대 사업이나 장사를 하면 안됩니다. 갑자기 안하던 짓을 하면 큰일나요.
▶59년생 불평불만이 많아져요. 하지만 그것을 하나하나 지적하는 행동은 절대 하면 안돼요.
▶71년생 길게 멀리 내다보지 못하고 당장의 손익에만 집중하다 보면 아무런 이득이 없어요.
▶83년생 바르고 예쁘고 상냥한 말을 사용하며 주변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네요.
▶95년생 조직의 부름을 받게 되면 당신 능력을 최대로 펼치게 될겁니다. 조금만 더 힘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