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28일 월요일(음력 11월5일)>

쥐띠(子)

▶36년생 내 주변인의 길을 열어주고 정신적 지주로서의 역할을 하게 돼요. 보람을 느껴요.
▶48년생 주변에 불쌍하고 힘든 이들을 챙겨보세요. 당신의 손길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60년생 사람들과 어울리는게 힘드신가요? 먼저 다가가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72년생 정신적 안식처를 찾기 위해서 방황중이네요. 나와 맞는 지역을 찾아보도록 해요.
▶84년생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교류를 하면서도 한편으로 그들을 신경 쓰니 피곤하네요.

소띠(丑)

▶37년생 선택의 순간이 되었어요. 나와 꼭 맞는 선택을 위해 고민했고 이제는 결정해요.
▶49년생 내 인생에 대한 돌아보기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나은 삶을 위한 고민이죠.
▶61년생 소탐대실의 결과가 될 수 있어요. 푼돈에 집착하면 지인들과 사이가 멀어져요.
▶73년생 주변에서 나에게 태클 걸고 불만을 가져도 무시해요. 내 길만 묵묵히 걸어가요.
▶85년생 지금 이곳이 가장 편안하고 좋다고 생각해요. 변화를 주는 게 피곤하고 싫어요.

범띠(寅)

▶38년생 섬세하게 집요하게 소통하려 해요. 그렇지만 상대가 싫어하면 그렇게 하지마요.
▶50년생 정이 많은 것도 병입니다. 괜히 오지랖을 부리다가 오해의 소지가 될 수 있어요.
▶62년생 자유로운 영혼입니다. 어디에도 속하지 않고 편하게 살고 싶고 그렇게 적응해요.
▶74년생 사람들과 관계성이 커지고 활동무대가 넓어지는 건 맞지만 불편하기도 하네요.
▶86년생 자신이 가진 능력과 재능은 누구보다 뛰어나니 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토끼띠(卯)

▶39년생 몸은 내 맘대로 안되지만 정신은 맑습니다. 오늘은 왠지 생각 많아지는 날입니다.
▶51년생 단절하든 화해하든 결론을 지으려고 하네요. 하지만 확실하게 선을 긋지는 마요.
▶63년생 지금 힘든 일이 있어도 일상적인 일은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 금방 회복해요.
▶75년생 상처 받거나 이별의 힘든 일을 겪는다면 금방 해결은 힘들고 시간이 약이에요.
▶87년생 결정을 하는 순간, 자신의 마음을 절대 들키지 말고 포커페이스 유지해야해요.

용띠(辰)

▶40년생 당신의 외강내유적 행동이 사람들을 매료시키네요. 매력이 발산되는 날입니다.
▶52년생 답답한 마음을 엉뚱한 방법으로 풀고 있어요. 후회할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해요.
▶64년생 주변인들을 챙기고 보살필 일이 생겨요. 집에 보살필 가족이 늘어날 것 같아요.
▶76년생 사람들이 주변에 많았다 어느 순간 사라져 버리니 마음이 공허하고 외로워져요.
▶88년생 이상과 현실이 달라서 답답해요. 큰 꿈을 가지는 것보다 현실적으로 꿈을 꿔요.

뱀띠(巳)

▶41년생 능력을 드러내고 인정과 존경을 받아야 하지만 그러지 못해 안달 날 수 있어요.
▶53년생 현실적인 욕심을 부려봅니다. 주변 사람들을 활용하여 이득을 얻을수 있습니다.
▶65년생 내가 만든 사조직이나 모임을 통해 회원들과 합심하여 좋은 일을 기획해보세요.
▶77년생 내 생각과 사상을 세상에 펼칠 기회가 왔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는 잡아야 해요.
▶89년생 지금 하고있는 고민은 기우일 수 있어요. 고민때문에 현재 행복을 놓치지마세요.

말띠(午)

▶42년생 지금 환경이나 상황이 불만족스러워요. 하지만 불편해도 분위기를 맞추려하세요.
▶54년생 당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목적대로 가기는 힘들어요. 도움을 받으면 가능해져요.
▶66년생 나는 보좌관 역할, 비서역할을 합니다. 나서는 것보다 뒤에서 능력 발휘하세요.
▶78년생 따뜻한 말 한마디로 상대마음을 어루만져주네요. 힘들 때 도움은 생명수 같아요.
▶90년생 소유하고 가지고 싶은 욕망이 커지네요. 과욕을 부리면 화를 당할 수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내게 주어진 일만 충실히 하며 살아가면 돼요. 변화가 다 좋은 것만 아니예요.
▶55년생 동변상련의 마음을 느끼게 되네요. 기쁨을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반이 돼요.
▶67년생 어떠한 선택이 나에게 맞을까 고민하는 순간이 왔어요. 거시적 판단이 필요해요.
▶79년생 호랑이를 만나도 정신만 차리면 솟아날 구멍 있듯 신통한 기지를 발휘해 봐요.
▶91년생 지금 현재에 만족하기 힘들어요. 더 나은 나를 위해 노력하고 서두르지 마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지내네요. 현재를 즐기지 못하면 미래도 즐겁지 않아요.
▶56년생 상부상조할 일이 있어요. 내가 한 만큼 돌아오는 게 세상의 이치인 것 같네요.
▶68년생 가진 자가 없는 자의 마음을 헤아려야 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이해할 때입니다.
▶80년생 자신에게 솔직하세요. 그리고 그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면서 마음을 전하세요.
▶92년생 마음이 들썩들썩 요동치는 이유를 찾아봐요. 그래야 뭐든 결정할 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공감대가 맞는 모임이 생겨요.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행복해요.
▶57년생 선택의 기로에 있네요. 고민이 많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마음입니다.
▶69년생 나의 위치를 잘 알고 중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고민해요.
▶81년생 지금에 만족이 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열심히 노력중인 모습입니다.
▶93년생 주변에서 계속 움직이기를 요구하지만 그러고 싶지 않아요. 원하는 대로 하세요.

개띠(戌)

▶46년생 욕심부리지 마세요. 어린애가 돈을 본 것처럼 대책없이 때를 쓰고 그러지마세요.
▶58년생 말을 잘하면 위기를 잘 모면합니다. 그러나 말을 잘 못하면 오히려 봉변당해요.
▶70년생 무리한 지출이나 노동으로 무리가 옵니다. 페이스조절을 해가며 행동하도록해요.
▶82년생 손보고 수선하고 교정할 일이 많아요. 잘못된 것을 바로 잡기 좋은 날입니다.
▶94년생 분쟁의 해결사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 일을 여기저기 생색내지 말아요.

돼지띠(亥)

▶47년생 상대방의 의중을 살필 때입니다. 가족들의 마음을 읽어주고 사랑을 표현하세요.
▶59년생 상황에 반전이 옵니다. 혼란스런 상황이지만 이 와중에도 실속을 차리도록 해요.
▶71년생 공동으로 참여하고 투자할 일이 생깁니다. 그로인해 득템의 기회도 오게 되네요.
▶83년생 정신적으로 힘든 상황입니다.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아보세요.
▶95년생 내 능력을 테스트하는 날입니다. 자신에 대한 재발견을 하는 시기가 될 거예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