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인혁 포항세명기독병원장이 최근 성남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대한수부외과학회 2022년 제40차 정기총회에서 제 30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1년간이다.
신임 류 회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병원에서 수련의와 정형외과 전공의 과정을 거쳤다. 정형외과 전문의와 수부외과 세부 전문의로, 진료 분야는 상지관절(어깨·팔꿈치·손목) 인공관절 및 관절경수술, 스포츠 외상, 수부 질환 등이다.
대한수부학회 이사, 대한미세수술학회 이사, 대한견주관절학회 논문심사 위원, 대한수부학과 논문편집 위원, 대한수부외과학 교과서 집필위원, 대한견주관절 교과서 저자 등으로 다양한 학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류 회장은 "앞으로 1년 동안 수부외과 질환의 치료 방침을 표준화해 회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 활발한 국제적 학술교류를 통해 수부외과 분야 질환 치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한수부외과학회는 1982년 창립됐으며, 2005년 국내 학회 최초로 수부 세부전문의 제도를 도입하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학회로 정평 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