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2월 30일 금요일(음력 12월8일)>

쥐띠(子)

▶36년생 욕심을 부리니 주변 사람들의 눈총을 받고 고립될 수도 있는 날입니다.
▶48년생 가까운 곳에 있는 물건을 쓰지 못하고 먼 곳을 찾아다니게 될 수 있는 하루에요.
▶60년생 강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처럼 나의 사력을 다해도 쉽게 이뤄지지 않는듯해요.
▶72년생 한 가지를 얻기 위하여 세 개를 버리는 어리석은 짓을 하게 될 수 있는 날이에요.
▶84년생 내 것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모른 채, 남의 일에만 관심 가지는 듯합니다.

소띠(丑)

▶37년생 정든 친구와 술 한 잔 기울이며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는 하루입니다.
▶49년생 무언가 꽉 막혀있는 듯 했던 것들이 상승세를 타고 좋게 흘러가는 날입니다.
▶61년생 순리에 순응하니 큰 어려움 없이 각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3년생 상사나 윗사람이 귀찮은 부탁을 해오니 언짢은 기분이 들 수 있겠어요.
▶85년생 기분이 들뜨니 약속을 많이 잡게 되고 정신없는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지난 인생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하지만 망신을 당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50년생 머릿속을 가득 채웠던 복잡한 걱정거리들이 해결될 수 있는 날입니다.
▶62년생 봄에 씨앗을 뿌려만 놓고 돌보지도 않고 가을에 풍년을 기대하는 날입니다.
▶74년생 건강이 호조되어 안정 되어가니 모든 일이 술술 풀려가는 하루가 되겠어요.
▶86년생 주변의 도움으로 계획했던 어려운 일들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날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본인의 능력으로 주어진 일을 해결하려고 안간힘을 쓰게 될 수 있는 하루에요.
▶51년생 감정에 휘말려서 이곳저곳 찔러보다 마음이 지쳐 상황판단이 흐려질 수 있어요.
▶63년생 남 몰래 혼자 애쓰고 연마한 일들이 그 결과를 맞이하게 되는 날입니다.
▶75년생 정신없이 달려온 일을 잠시 내려놓고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하루입니다.
▶87년생 머릿속을 항상 복잡하게 괴롭히던 일들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날입니다.

용띠(辰)

▶40년생 꿈 꿔왔던 일들을 미루지 말고 시작하면 반드시 이루어지는 날이 되겠습니다.
▶52년생 남들보다 한걸음 먼저 알고 준비하는가가 오늘의 성패를 판가름하게 됩니다.
▶64년생 상대방의 심리를 잘 이용하면 내 이익을 챙기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6년생 모든 기운이 상승 곡선이나 금전은 하향 곡선이라 걱정이 커질수도 있겠어요.
▶88년생 내면의 응어리가 화근이 되어 모든 일의 걸림돌이 되니 힘든 시기일수 있어요.

뱀띠(巳)

▶41년생 도모하는 일이 어려움에 봉착하여도 뜻하지 않게 실마리를 찾아 해결되는 날입니다.
▶53년생 오늘은 금전운이 좋지 않은 듯해요. 특히 투자나 투기는 절대 금해야 할듯합니다.
▶65년생 나름대로 심혈을 기울인 일인데, 성과가 없는듯하니 괴로운 마음 들 수 있어요.
▶77년생 도무지 혼자선 해결이 어려운 일과 마주하니 주변에 도움 요청하게 될 수 있어요.
▶89년생 생각지도 않았던 일이 발생하더라도 아군들이 많아 마음이 든든한 하루입니다.

말띠(午)

▶42년생 자식들이 나를 응원하며 북돋아주니 큰 용기가 생겨나는 날입니다.
▶54년생 심적으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무작정 밀어 붙이지만 쉽지 않은 듯하네요.
▶66년생 가족 혹은 배우자와의 교류에 좋지 않은 기운이 맴도는 듯한 하루입니다.
▶78년생 친구에게 사소하게 베푼 일이 생각보다 큰 보답으로 돌아오게 되는 날입니다.
▶90년생 협동하고 단합하면 모든 일을 성취하게 될 수 있는 하루가 됩니다.

양띠(未)

▶43년생 주위에 선심을 베풀고 낮은 자세로 임하니 지위가 상승된 기분이 드는 날입니다.
▶55년생 산을 넘고 나니 또 눈앞에 시퍼런 바다가 나를 기다리고 있는 듯한 하루입니다.
▶67년생 가지고 있는 지혜를 발휘하면 성과도 크고 명성도 생겨나는 하루입니다.
▶79년생 욕심이 생겨나고 상승운까지 도래하니 무슨 일이든 성취할수 있을 듯 합니다.
▶91년생 이성에 길한 운이 생겨나니 오늘은 용기내서 다가가봐도 좋을 듯 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몸에서 보내오는 신호를 잘 체크하여 사전에 알아차릴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56년생 주위사람들이 모두 내 생각과 같다는 착각으로 마음대로 생각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68년생 힘든 일이 고구마 줄기처럼 엉켜 올라오니 감당하기 어려운 마음 들 수 있겠어요.
▶80년생 누적된 피로로 인하여 업무가 지연되고 상사로부터 질책을 받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92년생 한 번에 내가 높이 갈수 있다는 착각으로 윗 상사에게 도전하게 될 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내 생각 내 뜻대로 모든 일을 처리하니 주위의 사람들이 나를 떠날 수 있는 날입니다.
▶57년생 친한 친구, 동료들에게 허세를 부려보지만 오히려 나를 무시하게 될 수 있어요.
▶69년생 매매, 계약에는 하향곡선을 타고 있으니 욕심을 부리면 구설수가 따라 올 수 있겠어요.
▶81년생 나의 것들을 확장시키려는 생각이 있지만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진 않는 듯합니다.
▶93년생 숨겨진 보석이 내 눈에만 보이고 남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고 착각할 수 있는 날이에요.

개띠(戌)

▶46년생 장마 기간 중에 잠깐 햇빛이 나왔다고 장마가 끝났다고 착각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58년생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고 주변 사람들의 칭송 또한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70년생 좋은 곳에서 당신의 능력을 인정해주니 스카우트 제안이 들어오게 되겠어요.
▶82년생 오늘은 손대는 일마다 승승장구하니 뭐든 이룰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들겠어요.
▶94년생 지금 이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배반과 속임수를 쓰니 명예가 추락할 수 있겠어요.

돼지띠(亥)

▶47년생 몸과 마음이 지쳐있으니 현명한 지혜가 나올 수 없는 날이 될 듯 합니다.
▶59년생 사람들의 생각이 나의 생각과 다르니 괜히 멀리하고픈 마음이 생겨날 수 있어요.
▶71년생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얼마나 귀한지를 모른 채 넘겨 버릴 수 있는 하루입니다.
▶83년생 지난날 저지른 나의 과오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95년생 상대에 대한 호감 지수가 상승하니 내 속마음을 터놓고 싶어지는 날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