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 연휴, "안동 산성마을에서 즐기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1일~24일까지 '한국문화테마파크' 설날 특별 이벤트 진행
민속놀이, 세배, 연·딱지 만들기, 팽이치기 등 체험프로그램

한국문화테마파크는 설 연휴 기간
한국문화테마파크는 설 연휴 기간 '산성마을의 설날'이라는 특별 이벤트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했던 '선성마을의 크리스마스' 모습. 안동시 제공

"이번 설 명절 연휴 고향 안동을 찾아 '산성마을의 설날'을 체험하고 즐기세요."

안동시 도산면에 조성된 한국문화테마파크가 설 연휴인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동안 고향을 찾는 가족들이 다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산성마을의 설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성마을의 설날' 이벤트에서는 설 맞이 민속놀이 체험 및 세배, 대형 복주머니 포토존, 청사초롱 및 복주머니, 연·딱지 만들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지난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진행했던 '산성마을의 크리스마스'에는 3일 동안 5만여명의 관광객과 시민들이 다녀가 계절과 테마별로 운영되는 특별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문화테마파크는 '산성마을의 설날'을 비롯해 '산성마을의 어린이날'(5월 5~6일), ' "산성마을의 추석'(9월 28일~10월 1일), '산성마을의 크리스마스'(12월 23~24일)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문화테마파크는 설 연휴 기간
한국문화테마파크는 설 연휴 기간 '산성마을의 설날'이라는 특별 이벤트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했던 '선성마을의 크리스마스' 모습. 안동시 제공

안동시 도산면 동부리에 위치한 한국문화테마파크는 안동호와 아름다운 청량산을 배경으로 16세기 임진왜란 전후의 산성마을을 재현한 체류형 복합 문화단지다. 산성마을과 연무대로 구성되며 의병체험관, 선비숙녀변신방, 저잣거리, 실내외 공연장, 야외 챌린지 시설 등 다양한 전시·체험시설로 조성돼 있다.

체험시설로는 저잣거리에서 야생화 미니쿠션 만들기, 치매 예방 교육 등 아카데미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저잣거리 공방에서는 계절별 체험프로그램으로 식물공예, 꽃바구니 만들기, 부채 만들기, 가죽공예, 전통공예, 팝아트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스포츠 엑티비티 시설인 연무대의 챌린지 체험과 한국문화테마파크 맞은편 안동국제컨벤션센터 2층에 위치한 레스토랑도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안동시 관계자는 "한국문화테마파크가 작년 시범운영과 보완을 거쳐 올해에는 참신한 이벤트 시리즈와 상업시설 운영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쉴거리, 먹거리들이 가득한 새로운 관광지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설 연휴 기간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고향의 정겨움을 느끼길 기대한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