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학위 수여식

일과 학습을 병행한 특성화고졸재직자 학위 수여식 개최
매주 토요일 학습으로 일과 학업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일과 학습을 병행한 특성화고졸재직자 24명에게 값진 학위를 수여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일과 학습을 병행한 특성화고졸재직자 24명에게 값진 학위를 수여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이 4년 동안 일과 학습을 병행한 특성화고졸 재직자 24명에게 값진 학위를 수여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 학습자와 재직자들이 재학생인, 성인 교육에 특화된 단과대학이다. ▷평생교육융합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로 구성돼 있다.

만 30세 이상 성인, 특성화고졸 재직자를 대상으로 수능 성적 없이 내신과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무엇보다 직장 생활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학기 중 매주 토요일 하루 동안만 대면 수업을 갖는다. 덕분에 학습자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졸업생 대표 이희진 학생(평생교육융합학과·35)은 "2019년 3월 입학하던 때가 어제 같은데 벌써 졸업이라는 사실이 아쉽고, 뭉클하다"며 "직장 생활과 공부를 병행해 나가는 것이 힘든 일이지만 스스로 성장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숙 평생교육융합학부장은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으로 입학한 성인 학습자들은 4년간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학습하였기에 학위 수여가 더욱 값지고 의미가 크다"며 "졸업 후에도 경력 관리 및 자기 개발을 위해 성인학습지원센터를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