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SK매직, 비알랩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SK매직-비알랩 수면테크 업무제휴 체결식 (좌: 윤요섭 SK매직 대표, 우: 이종민 비알랩 대표)
SK매직-비알랩 수면테크 업무제휴 체결식 (좌: 윤요섭 SK매직 대표, 우: 이종민 비알랩 대표)

SK매직이 지난달 31일 슬립테크 전문기업 비알랩(BRlab)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매직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 이종민 비알랩 대표를 비롯해 SK매직 이보형 마케팅본부장, 김준석 상품개발실장, 계은영 렌탈상품기획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수면 모니터링 및 수면 개선 솔루션을 반영한 매트리스 개발에 적극 협력하는 한편,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이를 반영한 신개념 매트리스를 독점적으로 선보여 슬립테크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비알랩은 매트리스에 탑재된 센서로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수면 환경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슬립테크 전문기업이다.

비알랩이 개발한 수면 모니터링 및 개선 시스템 '제이블'은 사용자의 몸에 별도 장치를 부착하지 않고 매트리스에 탑재된 센서로 사용자의 수면의 질과 상태를 모니터링한다. 여기에 추가된 최적의 심박 유도 피드백으로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해 깊은 수면을 강화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매트리스를 선보이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고객에게 최적화된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민 비알랩 대표도 "장기적인 연구 결과를 기반한 알고리즘과 수면 개선 솔루션으로 수면 시장에 큰 의미를 갖는 상품을 내놓을 것"이라며 "SK매직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기술 확산에 속도를 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