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지난 19일 본청 직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근 병산서원과 하회마을 일원에서 '청렴실천 다짐 유교문화길 한마음 걷기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경북도청 신도시 소재 검무산 일원에서 시행된 '청렴 의지 등반대회'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경북교육청은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와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한 따뜻한 경북교육의 실천을 위해 직원들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연속해 추진 중이다. 특히 지역 내 명소를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며 직원들이 현장의 목소리와 환경을 좀 더 체험하고 느낄 기회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걷기대회는 근무시간 이후 직원들이 병산서원 주차장에 집결해 병산서원과 하회마을을 잇는 유교문화길을 걸으며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유교문화길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인 플로깅(쓰담 달리기)도 함께 추진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역의 세계적인 명소에서 옛 선현들이 지켜온 청렴 정신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문화 확산 활동 전개로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