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컨벤션뷰로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오페라 도시로의 도약 위해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구컨벤션뷰로와 지난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구컨벤션뷰로와 지난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문화예술과 마이스(MICE)산업의 상호협력을 통한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대구컨벤션뷰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1일 배영철 대구컨벤션뷰로 대표이사 등 주요 실무자들은 대구오페라하우스를 방문해 상호교류를 위한 회담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협약을 통해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구컨벤션뷰로는 문화를 매개로 한 국제교류 활성화와 세계 무대에서 대구시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은 또 대구오페라하우스를 유니크 베뉴로 국제회의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은 "대구시의 핵심 목표인 글로벌 문화콘텐츠 도시 구현에 대구컨벤션뷰로와의 업무협약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중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대구컨벤션뷰로와 지속적인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배영철 대구컨벤션뷰로 대표이사는 "대구시의 국제화에 힘쓰고 있는 양 기관의 업무 협약 체결은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다"며 "지역 문화예술·마이스 산업의 국제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