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저녁 네이버 카페가 접속 오류 상황을 겪어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어졌다.
IT 업계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25분쯤부터 네이버 카페 접속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뜨는 등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됐다.
네이버는 공지를 통해 "네이버 카페 서비스에서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해 긴급히 원인 파악 및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다수 이용자의 상황을 살펴보면, 네이버 카페 홈 화면이 뜨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다.
다만 카페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로 미리 지정해 놓은 카페 주소로 접속하는 등, 네이버 카페 홈 화면을 거치지 않고 우회하면, 정상적으로 카페에 들어와 게시물 열람과 작성 등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같은 방법을 알지 못 해 발을 동동 구르는 이용자들이 꽤 됐다.
네이버 카페는 지난 3월 14일에도 접속이 불안정한 상황을 나타낸 바 있고, 이에 긴급점검이 이뤄졌다.
이때는 30분정도 만에 복구가 이뤄졌는데, 오늘(6월 14일)은 접속 오류가 발생한 지 1시간이 넘게 지난 오후 11시 기준으로도 복구되지 않았다.
이어 서비스 정상화는 이날 오후 11시 46분쯤 이뤄졌다. '먹통' 상황이 시작되고 2시간 20분정도 만이다.
네이버 측은 언론에 "서버 오류가 원인"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