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북 김천)이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은 전국 270여 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법률소비자연맹이 각 연차별로 국회의원들의 ▲입법 활동 ▲국정감사 성적 ▲본회의·상임위 활동 현황 등 12개 항목의 의정활동을 종합 평가해 상위 25%에 해당하는 국회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법률소비자연맹 측은 "송언석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기획재정위원회, 국회운영위원회, 정보위원회 소속으로 지난 정부의 정책 실패들을 바로잡고 대한민국 발전과 민생 회복을 위한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고 평했다.
또한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문재인 정부가 추진한 소득주도성장과 규제 중심의 부동산 정책 등에 대한 제도개선 방안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송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급여 생활자의 식대 비과세 한도를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확대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비롯해 총 91건의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다. 그중 24건의 법률안이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송 의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당연히 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했을 뿐"이라며 "더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올해 결산심사와 국정감사에 임하고, 대한민국 발전과 국민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