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야놀자,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고객 중심 경영문화 선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야놀자 제공
사진= 야놀자 제공

야놀자가 고객 중심 경영 지침을 중점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 및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부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만큼, 소비자 지향적 업무 체계를 확립하고 경험 개선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먼저, 야놀자는 임직원 대상 고객 중심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 6월부터는 '感(감)하여 動(동)하는 서비스 만들기' 교육 과정을 신설해 고객센터 구성원 대상 고객서비스 트렌드 변화, 고객 불만 사례 연구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총 100여 명이 참가해 고객 응대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소비자 보호를 위한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고객 만족도도 집중 관리한다. 고객 응대 전문성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고객 문의 채널을 다변화하고 전문 상담사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한 결과, 올해 상반기 대외기관 민원 접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 이외에도 제휴점의 예약 취소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신정인 야놀자 최고운영책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가치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인적 역량 강화 및 서비스 개선에 투자를 지속 확대해 고객 중심 경영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