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요한 "尹대통령 측의 '소신껏 거침없이 하라' 메시지 받았다" [영상]

당 혁신안 관련해 "'대통령 개입 않겠다' 이야기도 전달받아"
"친윤·지도부 조만간 움직임 있으리라 확신…기다리고 있다"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5차 전체회의에서 잠시 생각에 잠겨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5차 전체회의에서 잠시 생각에 잠겨있다. 연합뉴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 측으로부터 "소신껏 맡은 임무를 거침없이 하라"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15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윤 대통령을 직접 만나지는 못했지만 이 같은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전달받았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한 열흘 전에 제가 여러 사람을 통해서 (대통령을) 뵙고 싶다고 했는데,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연락이 온 건 아니고 돌아서 온 말씀이 '만남은 오해의 소지가 너무 크다, 그냥 지금 하는 것을 소신껏 끝까지 당과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거침없이 하라'는 신호가 왔다"고 전했다.

당 혁신안과 관련해 "(대통령이) 개입을 전혀 하지 않겠다"는 이야기도 전달받았다고 강조했다.

'혁신위 임기 중 윤 대통령을 만날 가능성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봐야죠"라며 "(혁신위가) 끝날 무렵에 (활동) 요약을 말씀드리고 싶다. 우리 의견을 거침없이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답했다.

혁신위는 당 지도부와 중진, 친윤(친윤석열) 인사들의 불출마 또는 수도권 험지 출마를 권고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인 위원장은 "조만간 움직임이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이분들은 대한민국 반역자도 아니고 각을 세우는 사람들도 아니고 나라를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좀 기다리는 것이다. 꼭 몇 월 며칠까지 하라 말라 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지금 국회 일정이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인 위원장은 이준석 전 대표 끌어안기와 친윤계의 불출마·험지출마 중 우선순위를 묻는 질문에는 "통합이 우선이다. 문은 열려 있고 비공개로 만나고 싶다"면서도 이 전 대표의 신당을 추진에 대해선 "신당을 만드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