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코리아와이드아이티에스·티티엔지, 생활 속 로봇 사업 확장위해 맞손

지난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지난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서 생활로봇분야 사업화를 위해 코리아와이드 아이티에스와 티티엔지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코리아와이드 아이티에스 제공.

최신 IT기술과 로봇 기술을 융복합 하기 위해 대구 기업들이 힘을 모으기로 해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대구 지역 버스운송관리시스템(BMS)을 개발해 운용하는 코리아와이드 아이티에스(ITS)와 골프카트 로봇 생산 기업 티티엔지(TTNG)이다.

이들은 지난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서 생활로봇분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사는 ▷생활로봇 보급 확대 ▷스마트시티 로봇 콘텐츠 개발 ▷로봇 운영 관제시스템 구축 등 지역 IT업계의 로봇산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진출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골프카트 로봇(제품명 : 헬로우 캐디) ▷환경미화 보조로봇 ▷농작업 지원 로봇 ▷방범지원 로봇 등이 있다.

이배희 티티엔지 대표는 "생활 로봇제품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로봇 골프카트를 비롯, 환경미화 보조로봇, 농작업 지원 로봇, 방범지원 로봇 등이 개발완료 및 수출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번 시스템통합(SI) 분야와 연계해 일반인들의 생활 속으로 로봇이 들어오는 명실상부 스마트시티 생태계를 체감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종태 코리아와이드ITS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융·복합을 통해 연구개발과 실증사업을 넘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시적 성과를 내는 사업화 단계의 첫걸음을 뗀 것"이라며 "그동안 BMS 운영으로 다져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로봇 및 소형모빌리티 SI 구축을 통해 ICT산업의 미래성장 동력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