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천군, 2024년 장애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일자리 사업참여로 장애인 자립의 밑거름

예천군청 전경. 매일신문DB
예천군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 예천군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 지원제공을 위해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일반형일자리, 복지일자리, 특화형일자리 등 3개 분야에서 모두 80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지역 내 미취업 장애인이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방문하면 가능하다.

단, 국민건강 직장가입자 또는 장애인일자리사업 2년 연속 참여한 장애인과 장애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은 신청할 수 없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읍·면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단체시설, 노인복지시설 등에서 행정업무 보조, 환경정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계도, 요양보호사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황숙자 예천군 사회복지과장은 "장애인의 소득보장과 자립 지원을 위해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다양한 장애인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이 일상에서 불편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성만 경북도의장이 20일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대해 적극 협조 의사를 밝혔고, 이는 경북도의회 동의 절차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원·달러 환율이 20일 1,480원에 접근하며 16거래일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으며, 외환당국과 미국 재무부는 원화 가치 하락을 우려...
1980년대 6400억원대 어음 사기로 큰손으로 불렸던 장영자(82) 씨가 사기 혐의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았다. 장 씨는 2022년 피해...
중국 암웨이 임직원 및 회원 1만 4천여 명이 내년 봄 한국에서 대규모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관광(MICE)을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하면서 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