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음식산업을 한 눈에…음식박람회·커피카페박람회 23일 개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음식산업박람회, 대구 10미·밀키트 등 170부스 운영
커피카페박람회, 세계 유명 원두로 로스팅 체험

23일 대구 엑스코. 대구음식산업박람회와 커피&카페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지역 경제계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23일 대구 엑스코. 대구음식산업박람회와 커피&카페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지역 경제계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음식산업박람회와 커피&카페박람회가 23일부터 25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1주년을 맞는 음식산업박람회는 '대구 애(愛) 맛들다'를 주제로 식품·외식 관련 업체 150곳이 참석해 170부스를 마련한다.

대구 10미(味)관·명품한식관·먹거리골목관·동네빵집관·100대 밀키트관·우수식품관·푸드테크관 등 대구음식을 시간적 흐름에 따라 둘러볼 수 있다. 특별관에는 올해 대구시로 편입된 군위군이 참가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가 대구경북 내 휴게소 27곳의 대표 메뉴와 간식을 소개한다.

특히 대구 100대 밀키트관에서는 '외식업소 밀키트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맛집 100곳에서 만든 밀키트가 이번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다. 복불고기, 야끼밥 등 다양한 대구 맛집 음식을 밀키트로 접할 수 있다. 현장시식은 물론 대구은행 어깨동무센터와 연계한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할인 행사도 마련된다.

또 박람회 기간 중 지정된 대구 외식업소를 방문할 경우, 박람회 입장권을 제시한 시민에 한해 5% 할인(2인 기준)행사를 진행해 박람회 분위기를 대구지역 전체로 확대한다.

동시 개최되는 제12회 대구 커피&카페 박람회는 대구의 우수한 커피와 카페 산업 인프라를 홍보하고, 업체의 마케팅 및 판로개척 지원을 통해 지역 식음료 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 올해 전시회에는 기업 90곳, 190부스 규모로 열리며 커피와 각종 장비, 원부재료, 디저트 등 카페 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이번 박람회는 'Enjoy Daegu, Enjoy Coffee'라는 주제에 걸맞게 전시 위주의 기존 구성에서 벗어나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Show your Coffee관에서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관람객이 원두 선택부터 로스팅까지 직접 커피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주제관인 Taste all the Coffee관을 통해 콜롬비아 라시에라, 에티포피아 구지 함벨라 다바예 등 세계 유명 원두를 접할 수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군위 편입과 신공항 건설로 대구음식산업은 국내관광 브랜드화를 넘어 K-Food 관광으로 영역이 확대될 것"이라며 "국제적 음식산업 도시로 도약을 위해 대구음식산업박람회와 대구커피&카페 박람회가 축제와 비즈니스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