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에 실버복지관이 개관했다. 운영은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황세진)이 맡는다.
24일 영덕군에 따르면 22일 김광열 영덕군수와 황세진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복지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관한 실버복지관은 연면적 1천34㎡에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로 식당과 물리치료실, 건강증진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달 25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으며 특히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회원들에게 호평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실버복지관은 증가하는 노년기 질환과 노년 사회화 부족, 지방소멸 등 지역사회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펼치고 있다. 또 대구한의대학교가 가진 한방의학을 바탕으로 한 건강증진 사업과 치매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전문 상담 등 노인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대구한의대학교를 실버복지관의 위탁기관으로 선정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여기에 대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복지관을 찾는 회원들이 더욱 늘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권성동 구속 직후 페북 입장문 "민주당, 피냄새 맡은 상어떼처럼 몰려들 것"
李 정부, '4년 연임 개헌·권력기관 개혁' 등 123大 국정과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