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맹활약한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이 영국 공영방송 BBC '이 주의 팀'에 선정됐다.
BBC는 3일(한국 시간) 2023-2024 EPL 19·20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것인데 황희찬은 3-4-3 전술의 왼쪽 날개 공격수로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황희찬은 리그 3호 도움을 기록하는 등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올리며 울버햄튼의 3연승을 이끌었다. 19라운드 브렌트퍼드전(4대1 승)에서 2골을 터뜨렸고, 20라운드 에버튼과의 홈 경기(3대0 승)에선 마테우스 쿠냐의 추가골을 도왔다.
황희찬은 리그 10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팀 내에선 득점 1위다. 2021-2022시즌 울버햄튼 유니폼을 입은 뒤 주전 경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이번 시즌엔 골 결정력을 보완하면서 주전 입지를 다진 것은 물론 팀의 주공격수로 거듭났다.
이번 명단에 든 골키퍼는 노팅엄 포레스트의 맷 터너. 수비수로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안젤로 오그보나, 노팅엄의 무릴로, 울버햄튼의 맥스 킬먼이 선정됐다. 맨체스터 시티의 필 포든, 첼시의 콜 팔머, 노팅엄의 모건 깁스화이트, 크리스탈 팰리스의 마이클 올리세는 미드필더로 이 명단에 들었다.
황희찬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크리스 우드(노팅엄)와 함께 '이 주의 팀' 공격진에 선정됐다. 크룩스는 "황희찬은 상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드는 능력을 갖췄고 울버햄튼은 이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마무리를 더 잘할 수 있었다. 그래도 그의 성실성은 의심할 바가 없다"고 평가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