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맹활약한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이 영국 공영방송 BBC '이 주의 팀'에 선정됐다.
BBC는 3일(한국 시간) 2023-2024 EPL 19·20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것인데 황희찬은 3-4-3 전술의 왼쪽 날개 공격수로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황희찬은 리그 3호 도움을 기록하는 등 2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올리며 울버햄튼의 3연승을 이끌었다. 19라운드 브렌트퍼드전(4대1 승)에서 2골을 터뜨렸고, 20라운드 에버튼과의 홈 경기(3대0 승)에선 마테우스 쿠냐의 추가골을 도왔다.
황희찬은 리그 10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팀 내에선 득점 1위다. 2021-2022시즌 울버햄튼 유니폼을 입은 뒤 주전 경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이번 시즌엔 골 결정력을 보완하면서 주전 입지를 다진 것은 물론 팀의 주공격수로 거듭났다.

이번 명단에 든 골키퍼는 노팅엄 포레스트의 맷 터너. 수비수로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안젤로 오그보나, 노팅엄의 무릴로, 울버햄튼의 맥스 킬먼이 선정됐다. 맨체스터 시티의 필 포든, 첼시의 콜 팔머, 노팅엄의 모건 깁스화이트, 크리스탈 팰리스의 마이클 올리세는 미드필더로 이 명단에 들었다.
황희찬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크리스 우드(노팅엄)와 함께 '이 주의 팀' 공격진에 선정됐다. 크룩스는 "황희찬은 상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드는 능력을 갖췄고 울버햄튼은 이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마무리를 더 잘할 수 있었다. 그래도 그의 성실성은 의심할 바가 없다"고 평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진호의 每日來日] 한 민족주의와 두 국가주의, 트럼프 2기의 협상카드는?
홍준표, 尹·한덕수 맹공 "김문수 밀어줘 나 떨어트리더니…"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홍준표 "탈당,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에…잠시 미국 다녀오겠다"
이재명 "공평한 선거운동 보장", 조희대 탄핵 검토는 "당 판단 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