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 CES 2024 참관…투자유치·경제교류 활동 전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로봇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예정

경북 구미시가 미래 혁신기술 발전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기업 투자유치 등을 위해 오는 7~15일 대표단을 미국에 파견한다.

대표단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 CES 2024에 참가해 미래 혁신기술 발전동향을 직접 확인하고, 국내외 대기업과 지역기업을 방문할 계획이다.

또 미국 현지 글로벌 기업을 찾아 기업 유치와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뿐만 아니라 한인경제인, 대구경북 향우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열어 글로벌기업 유치에 대한 정보교환 등 경제교류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구미시 대표단은 이번 박람회에서 LG전자, LIG넥스원, 위로보틱스, 구일엔지니어링 등 국내 대표 로봇기업과 함께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구미 로봇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가는구미의 장점들을 많은 기업에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구미에 혁신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도록 투자 유치에 집중하고 지역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기획예산처 초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은 첫 출근길에 한국 경제의 심각한 위기를 강조하며, 단기적 대응을 넘은 전략적 사고의 ...
삼성전자의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의 매수세로 연말 상승랠리를 이어가며 29일 11만9100원에 거래되었고, 메모리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하이브가 뉴진스 멤버 다니엘만을 대상으로 보복적 계약 해지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멤버들은 복귀 의사를 밝혔으나 하이브 측의 공식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