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천예술창작공간 제4기 입주작가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월 17~23일 신청 접수

달천예술창작공간 전경. 달성문화재단 제공
달천예술창작공간 전경. 달성문화재단 제공
달천예술창작공간 입주작가 스튜디오. 달성문화재단 제공
달천예술창작공간 입주작가 스튜디오. 달성문화재단 제공

달성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달천예술창작공간에서 제4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달천예술창작공간은 2021년 4월에 개관해 입주작가들의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민의 문화 향수권 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펼쳐왔다.

제4기 입주작가 모집 인원은 총 6명으로, 입주 기간은 2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 10개월 간이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현재 25세 이상이면서 단체전에 2회 이상 참여한 예술가로, 미술대학 및 관련 학과 졸업 또는 이에 준하는 예술 관련 활동작가다. 개인 작업실을 소유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자, 국·공립 단체, 상법인, 기관 등에서 달천예술창작공간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지원을 받는 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최종 선정되는 입주작가에게는 냉·난방 시설과 수도시설이 완비된 개별 스튜디오가 제공되고 매월 4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연 100만원 가량의 활동지원금을 비롯해 기획전 홍보물 제작, 재단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를 지원한다. 또한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 타 레지던시와의 교류전 및 입주작가 네트워크, 오픈스튜디오 등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실험적 예술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술가는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이메일(ehpark@dsart.or.kr)로 작성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및 포트폴리오 심사, 2차 PT 및 면접심사를 거쳐 2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