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 2024년도 서울 '구미학숙' 입사생 모집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12일간 온라인(구미시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방문(교육청소년과) 통해 신청 가능
2월 중 입사생선발위원회 심의 거쳐 최종 선발명단 공고 예정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 제공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수도권 소재 대학에 진학한 지역 출신 인재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서울 '구미학숙' 입사생을 선발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구미학숙 신청 자격은 구미 소재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또는 기졸업자) 중 수도권(서울·인천·경기) 소재 대학(전문대학 포함) 신입생 또는 재학생이다. 신청은 다음 달 2일까지 온라인(구미시장학재단 누리집)이나 시 교육청소년과 방문으로 하면 된다.

신청 조건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선발 공고일(1월 19일) 기준 1년 이상 구미에 주민등록 돼 있어야 한다.

심사는 학업성적(40점), 생활정도(40점), 구미시 거주기간(20점), 가산점(3점)을 기준으로 이뤄지며 고득점자 순으로 총 108명(남자 55명, 여자 5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청년 취업지원'입사생 선발유형(8명)을 신설해 수도권 소재 대학 졸업 예정인 지역인재의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또 심사기준으로 '구미시 거주기간'을 추가해 지역 정주에 대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내달 입사생선발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명단을 공고할 계획이다.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