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일날씨] "단단히 껴입으세요" 낮에도 전국 대부분 영하권, 칼바람까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요일(24일) 전국에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겠다.

24일 아침 최저 기온 –18도~-2도, 낮 최고 기온 –5~3도 되겠다.

아침 기온이 중부 지방과 전북 동부, 경상권에서 –10도 이하,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경북 북부 내륙은 –1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그 밖의 지역은 –5도 이하로 낮아지면서 강추위가 예상된다.

낮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이 0도 이하로 낮아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지겠으니 옷차림에 신경 써야겠다.

서해상에서 강하게 발달한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24일 새벽까지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시간당 1~3cm의 강한 눈이 내리겠다.

아침까지 경기 남부 서해안과 충남권, 충북중·남부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23일부터 이틀간 예상되는 적설량은 서해5도는 1~3cm, 경기 남부 서해안 1cm 미만, 충남 서해안 3~10cm, 세종·충남중·북부 내륙 2~7cm, 충북 중·남부 1~5cm, 대전·충남·남부내륙은 1cm 안팎이 되겠다.

전라권은 5~15cm의 눈이 오겠고 많은 곳은 20cm 이상, 경상권 5~20cm, 경남 서부 내륙 1cm 안팎, 제주도 산지 20~40cm, 제주도 중·산간, 제주도 동부 10~20cm, 제주도 해안 3~10cm의 눈이 오겠다.

눈이 내리는 지역은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미세 먼지 농도 전국이 '좋음' 수준 보이겠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