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ISO22301 인증' 동시 취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재난 상황에서 고객에게 안정적 서비스 제공 역량 확보

대구 달성군청 전경.
대구 달성군청 전경.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시행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과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223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 발생 시에도 기업의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재해경감 활동계획과 전략 수립, 이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ISO22301' 인증은 각종 재해 및 위기 상황 발생 시 핵심 기능의 신속한 복구를 통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의 구축을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증 제도이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5월부터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인증 획득을 위한 표준문서체계를 마련했으며, 문서 평가와 현장 심사 등의 심의를 거쳐 행안부로부터 최종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공단은 재난 안전분야의 우수성 및 대처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

김정화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우리 공단이 재난 상황에서도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경영 과제로 삼고, 안전문화 확산과 고객에게 더 좋은 시설 환경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