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멋진 친구들' 김강록·이도·이영철 3인 초대전

경북 칠곡 가산수피아 미술관…3人3色 ‘The Friends’ 5월 12일까지 전시

경북 칠곡 가산수피아 미술관은 중견작가 '멋진 친구들'이 뭉친 독특한 3인(人)3색(色) 김강록·이도·이영철 작가의 'The Friends' 초대전을 5월 12일까지 전시한다.

김강록 작가 작품 율려.
김강록 작가 작품 율려.

김강록 작가는 수십년이란 시간에 걸쳐 율려(律呂)를 회화 작업의 모티브로 삼고 있다.

김 작가는 한국 고유의 정신도인 선도사상을 접하면서 율려를 주된 모티브로 현대적 미감을 체득해 작업을 하고 있다.

율려는 아지랑이가 피어 오르는 그 느낌들 태초에 생명이 움트는 에너지 차원들을 율려의 세계라고 할 수 있다.

이도 작가 작품 history.
이도 작가 작품 history.

이도 작가는 오랫동안 청바지를 주제로 작업을 해왔다.

섹시한 엉덩이 묶이고 뜯어진 청바지 한 올 한 올 재봉된 청바지를 통해서 일상을 보며, 청바지와 그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감각적으로 묘사한다.

이영철 작가 작품 청혼만월.
이영철 작가 작품 청혼만월.

이영철 작가는 마음의 풍경을 그리는 화가이며, 혜민 스님과 법률 스님의 표지 및 본문 삽화를 그린 작가로 유명하다.

이 작가는 유년시절과 첫사랑 청년 시기의 감성에 기대 건져 올린 이미지로 채워져 있다.

특히 이 작가만이 가지는 화풍의 특징은 사회적인 세태를 비판하는 날선 서사 조차 동화같은 천진난만 함으로 표현했다는 것이다.

임배원 수피아 미술관 대표는 "3人 작가의 개성적인 회화언어를 한 공간에서 향유할 수 있는 전시로 3色의 매력을 맘껏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