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 대통령, 석종건 신임 방위사업청장 임명안 재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통령실, 16일 대변인실 통해 전해…합참 전력기획부장 등 거쳐

석종건 신임 방위사업청장
석종건 신임 방위사업청장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자로 석종건 방위사업청 청장을 임명하는 안을 지난 15일 재가했다고 대통령실이 16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석 내정자에 대해 "야전부대 지휘관과 합동참모본부 전력기획부장 등 전략 분야 주요 직위를 섭렵한 예비역 육군소장"이라고 소개했다.

또 "2020년 제2신속대응사단 창설준비단장을 맡아 우리 군의 미래전력체계를 구상하며 부대 개편을 진두지휘한 경험을 보유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군 전력체계 분야 전문성, 뛰어난 조정·지휘능력을 바탕으로 국방부와 군, 방위사업청, 방산기업체 간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과학기술 강군육성과 방산수출 활성화를 동시에 이끌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1967년생인 석 내정자는 경기 용인 출신으로 경기 수성고를 나왔다. 육군사관학교 45기로 ▷육군 3군단 작전참모 ▷합동참모본부 전력기획부 전력1처장 ▷육군 35사단장 ▷합참 전략기획본부 전력기획부장 등을 거쳤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내란 사건으로 첫 선고를 앞둔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고급 호텔과 유명 식당에서 목격되며 논란을 일으켰고,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공천...
국내 증시는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1월의 기업공개(IPO) 시장은 다소 침체된 모습이다. 케이뱅크가 IPO 절차를 시작하며 시장의 ...
지난 16일 서울 서대문역 인근에서 발생한 버스 사고로 13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블랙박스 영상에 따르면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