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백신·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산업 고도화에 나선다"

8일,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업무협약
안동이 국가 첨단 바이오 선도기지 중요 역할 수행에 힘 모아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백신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산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제공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백신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산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제공

재단법인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센터장 임재환)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전익조)은 8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백신·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산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의 상호협력 및 우호 관계를 증진시키고 공동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보교류 및 인프라 공동활용 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체결하게 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신사업 공동 발굴 등 백신산업 활성화 및 증진을 위한 공동 협력, 상호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협력, 각 기관별 보유 기술의 이용 촉진을 위한 기술자문 및 정보 공유 등이다.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는 세계적 감염병 대유행에 대비해 국가 방역 아젠다인 신속 백신생산의 초기 단계인 백신 디자인 및 디지털 비임상 실증의 역할을 담당한다.

경북바이오산업 연구원의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는 비임상 시료 생산 및 백신항원 효능 평가를 담당한다.

양 기관 협약체결은 경북 안동의 전주기적 백신산업 플랫폼의 기관 고유의 역할과 더불어 국가 첨단 백신, 바이오의약품 선도기지로서 백신개발 및 기업지원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데 협력체계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재환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장은 "협약을 통해 경북 백신 산업클러스터의 고도화 및 백신을 포함하는 바이오의약품산업의 첨단화를 위한 협력체계의 활성화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안동이 국가 첨단 바이오백신 선도기지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공동의 과제와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