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캄보디아 우정통신부가 주최하는 디지털정부포럼에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이번 포럼은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8월 집권을 시작한 캄보디아 신정부의 훈마넷 총리와 동남아권 주요 장관 및 국내외 인사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캄보디아 정부의 디지털전환 정책과 동남아 국가들의 디지털 경제사회 발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황종성 NIA 원장은 디지털정부포럼 세션에 발표자로 초청돼 전 세계 45개국에 구축된 58개 정보접근센터를 개도국의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글로벌 인공지능 파트너십의 허브로 격상할 계획임을 밝히는 등 글로벌 인공지능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NIA는 행사 기간 캄보디아의 디지털전환 가속화를 위해 캄보디아 우정통신부에 구축한 정보접근센터를 공식 개소했다. 특히 캄보디아 총리가 임석한 가운데 우정통신부와 정보접근센터 운영에 대한 양해각서(MOU)도 맺었다.
황종성 NIA 원장은 "인공지능 활용 역량이 미래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라며 "인공지능 데이터, 인프라, 기술 역량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