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일본 K-관광 로드쇼 참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일본 현지 여행업계 및 잠재 관광객 대상 대구관광 콘텐츠 적극 홍보

일본에서 열린
일본에서 열린 'K-관광 로드쇼'에 마련된 대구 관광 홍보 부스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일본 오사카 및 도쿄에서 개최된 K-관광 로드쇼에 참가해 일본 현지 관광업계와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구 관광의 매력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K-관광 로드쇼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 성공적 달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이번에는 '한국으로의 한걸음(韓国への一歩)'이라는 주제로 일본 주요 3개 도시(후쿠오카, 오사카, 도쿄)에서 K-컬쳐와 K-관광의 매력을 집중 홍보했다.

이 중 대구시는 오사카와 도쿄 2개 도시 로드쇼에 참가해 일본 현지 여행업계와의 새로운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고, 군위 편입 후 새로워진 대구관광 자원을 알렸다.

또 H.I.S, 한큐교통사, 일본여행, 토부톱투어, 간사이공항 등 약 15개 업체 대상 상담회를 진행했으며, 한국관광 세미나를 통해 대구관광 지원 정책 및 콘텐츠를 적극 홍보했으며, 양국의 관광업계 약 400명이 참가한 '한일관광교류의 밤'을 통해 현지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23~24일 이틀 동안에는 도쿄 시내 에비스가든 플레이스(센터광장 등)에 마련된 홍보 부스에서 일본인들을 상대로 '가보고 싶은 대구 룰렛 이벤트' 및 '홍보부스 SNS 사진 이벤트'를 진행하며 잠재관광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