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군, '백종원 손길' 닿은 충남 예산시장 경제살리기 사례 견학

농촌지역 경제살리기 프로젝트 추진에 참고

창녕농촌지역 경제살리기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추진위원과 마을 주민 60여명이 예산시장을 방문해 사전 조사를 벌였다. 창녕군 제공
창녕농촌지역 경제살리기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추진위원과 마을 주민 60여명이 예산시장을 방문해 사전 조사를 벌였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26일 '농촌지역 경제살리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충남 예산시장을 둘러봤다고 밝혔다. 지난달 구성한 추진위원회 위원과 프로젝트가 이뤄지는 마을주민 등 총 60명이 동행했다.

예산시장은 지난해 1월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에서 빈 점포 5곳을 리모델링해 처음 선보인 후 현재 점포 수가 32곳으로 늘어났다.

썰렁했던 예산시장은 지난해 310만 명이 찾을 정도로 전국적인 관광명소가 돼 예산군 시장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더본코리아와 창녕군이 협업하는 '농촌지역 경제 살리기 프로젝트'는 농촌 재생 및 창업 공간을 조성해 우포늪과 산토끼 노래동산 등 우포늪 관광벨트를 찾는 관광객에게 창녕군 농·특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먹거리를 제시하는 사업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군이 관광객 맞이를 위해 준비할 점과 관광객을 맞이하는 주민들의 의식함량에 크게 도움이 됐다"며, "향후 관광객 맞이 편의 및 안전시설 설치 등 사업추진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