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잇따른 반대에 성인페스티벌 주최 측 "티켓 구매자한테만 장소 공지"

'성인페스티벌' 행사 위치 관련 공지문. 플레이조커 인스타그램 갈무리
'성인페스티벌' 행사 위치 관련 공지문. 플레이조커 인스타그램 갈무리

일본 성인비디오(AV) 배우들이 출연하는 성인 페스티벌이 지역 사회의 반발 속에 대관이 잇따라 취소되자 주최 측이 티켓 구매자들에게만 장소를 공개하기로 했다.

성인 페스티벌 '2024 KXF Fashion'을 주최하는 플레이조커는 1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장소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 카페골목 반경 260m 안에서 진행된다"며 "오는 19일 오후 9시 티켓 구매자분들께만 정확한 장소를 개별 문자로 발송한다"고 알렸다. 행사는 오는 20~21일로 예정돼 있다.

행사는 주로 성인용품업체 체험부스와 일본 AV배우 팬 사인회, 란제리 패션쇼가 진행되며 성인 인증을 거치고 입장료를 지불한 뒤 참여가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입장료는 성인 1인당 약 9만원이다.

해당 페스티벌은 최초 경기 수원시 전시장에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시의 반대에 부딪혀 무산됐다. 당시 이재준 경시 수원시장은 "행사를 강행할 경우 '행정대집행'도 불사하겠다"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이에 주최 측은 경기 파주시의 케이아트 스튜디오로 행사 장소를 변경했으나 이 또한 파주시의 반대로 취소됐다. 이후 서울 한강공원 선상에서 행사를 열겠다고 재차 공지했지만, 서울시는 전기를 끊는 등 강경 조치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치며 '불허'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