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남구, 4년 연속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받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대분야 48개 공약 중 약 81%이행

대구 남구청 전경. 매일신문 DB
대구 남구청 전경. 매일신문 DB

대구 남구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평가하는 '민선8기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남구가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기준 공약 이행 여부, 2023년 목표 달성 여부, 주민소통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남구는 지난 민선 7기(2020년~2022년)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SA등급을 받으며 4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남구는 5대 분야 48개의 공약사업을 제시해 지난해 말 기준 이행률 81.3%(이행완료 27건·정상추진 21건)로 계획된 공약사업들을 차질없이 이행중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계획된 공약사업들을 차질 없이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