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형국 전 대구문화예술회관장, 산문집 '춤추는 조르바' 발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화예술 전반 넘나들며 예술경영인으로서의 고민 담아

김형국 전 대구문화예술회관장.
김형국 전 대구문화예술회관장.

김형국 전 대구문화예술회관장이 최근 산문집 '춤추는 조르바'를 펴냈다. 지난 십여 년 간 문화예술에 관해 써온 글 중 일부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그는 책에서 예술행위, 여행, 영화, 건축, 책 등 다양한 소재를 넘나들며 문화예술이라는 큰 줄기를 풀어냈다.

또 아양아트센터와 수성아트피아, 대구문화예술회관 관장을 지내며 느낀 고민도 함께 담았다. 예술경영인을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예술, 나아가 한국 예술 자산을 성장시키는 법은 무엇인지 답을 모색하고자 했다.

결국 이 책이 궁극적으로 의도하는 바는 예술의 진정한 힘이 무엇인지 보여주며 예술을 소비하는 이들의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내고자 함이다.

김 전 관장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순수 예술은 지원의 대상이고 돈이 없으면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지만, 우리부터 예술을 진정 사랑하고 존중하며 그 가치에 대한 확신이 먼저여야 한다는 생각을 글 속에 녹여 넣으려 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7일 몬스터즈크래프트비어(대구 중구 종로)에서는 이번 책 출간을 기념한 저자 사인회와 북토크가 열린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의 제명 결정과 관련해 재심 청구 기간을 의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윤리위 결정이 사실관계에 부합...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한국의 재정적자가 90조원에 달하며 역대 세 번째로 큰 수준을 기록했으며, 세입은 증가했지만 지출 증가 속도가 더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선우 의원과 관련된 공천헌금 사건에서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재출석해 뇌물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김 시의원은 업...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