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무용협회, '제34회 대구무용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월 25일 대구문화예술회관..9월 전국무용제 참가팀 선발

척프로젝트의 공연 장면. 대구무용협회 제공
척프로젝트의 공연 장면. 대구무용협회 제공

대구무용협회가 주최하는 '제34회 대구무용제'가 이달 25일 오후 7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오는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33회 전국무용제'에 참여할 대구 대표 무용단체를 선발하는 경연대회다.

첫 번째 경연팀은 척프로젝트(안무 최재호)로 '교집합-스치듯 물들여지는 모든 것들에 대한'이란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한국무용을 기반으로 한 창작 작품으로, 본래의 나 자신을 숨기고 누군가를 위해 나 자신을 감추며 다른 인격체로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담는다.

두 번째 경연팀 M.F.L(Movement for liberty)(안무 이재진)은 '다이빙'이란 작품으로 관객과 만난다. 자신만의 방에서 나오기가 두려운 사람들, 뛰어들고 나오길 반복하는 과정에서 괴로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표현한다.

경연에 앞서 축하뮤대로 정효민의 '태평무'(강선영류), 엄선민 소울 무용단의 '장고춤'(배정혜류)이 선보인다.

변인숙 대구무용협회장은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대구무용제는 무용인의 화합을 이끌고 전국에 대구 무용을 널리 알린 행사"라며 "앞으로도 대구 무용의 전통을 이어가며 후대에 역사적 자긍심을 심어줄 것"이라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