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 영무 예다음 아파트 어린이집 설치·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4일, 안동시·영무예다음 시행사 및 위탁사 업무협약
지상 1층 340㎡ 규모, 보육실 4개·유희실 1개 설치

안동시는 공보육 강화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으로 영무예다음 포레스트 아파트 단지내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공보육 강화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으로 영무예다음 포레스트 아파트 단지내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시 제공

오는 9월 입주 예정인 안동 영무예다음 포레스트 공동주택(아파트) 단지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설치 운영된다.

안동시는 4일 공보육강화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으로 영무예다음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을 위해 시행사 교보자산신탁(주)(대표 조혁종), 위탁사 (주)첼윤(대표 이욱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500세대 이상 신규 공동주택단지 국공립어린이집 의무설치규정에 따라 진행됐다. 단지 내 관리동에 위치한 어린이집 건물을 무상으로 사용하게 되며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영무예다음 어린이집은 지상 1층의 약 340㎡ 규모로 보육실 4개와 유희실 1개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을 시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할 위탁기관을 모집·선정하고 내부 리모델링과 기자재 구입 등 아파트 입주시기에 맞춰 개원을 준비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공동주택 입주민 자녀에게는 정원의 최대 70% 범위 내에서 입소 우선권을 부여하게 된다.

영무예다음 어린이집이 개원하면 안동시 국공립어린이집은 17개소, 총 79개소 어린이집이 설치·운영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은 안동시 공보육 시설 확충을 위한 자리로 부모는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고, 아이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