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구 9월 재산세 268억 부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서구가 이달 정기분(주택2기분 및 토지분)에 대한 재산세를 8만334건에 268억원 부과하고, 납부 홍보에 나섰다.

올해는 공동주택가격과 개별공시지가가 하락했지만, 신축아파트 입주로 주택분 재산세가 상승해 부과액이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재산세 고지서는 우편으로 11일 일괄 발송되며, 전자고지 신청자는 전자우편 또는 모바일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납부 방식은 ▷전국 모든 은행·우체국에서 직접 납부 ▷가상계좌 ▷위택스 ▷간편납부(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페이코·카드사앱) 등으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재산세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구민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되는 소중한 재원인 만큼 기한 내 꼭 납부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회에서 인요한 전 의원의 사직안이 처리되면서 이소희 변호사가 12일부터 새로운 의원으로 임기를 시작한다. 이 변호사는 청년보좌역 및 교육안...
정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며 반도체와 바이오 산업 투자가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어 지역 격차가 심화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
경기 의정부에서 강풍에 떨어진 간판에 깔려 20대 남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사고 원인과 건물 상태를 조사 중이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 중 발생한 총격 사고로 여론이 악화되고 있으며, 특히 미네소타주에서 37세 여성 르네 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