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군, "잠자고 있는 지방세 환급금 찾아가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미환급금 4천600만원, 일제정리 기간 운영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이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이달 한 달간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지방세 환급금은 주로 국세 경정에 따른 지방소득세 환급과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폐차 등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매년 수시로 발생하고 있다. 현재 봉화군의 지방세 미환급금은 2천587건 4천600여만원이다.

이 중 1만원 미만 미환급 건수가 1천267건으로 전체 건수의 49.1%를 차지하고 있다.

미수령 환급금은 위택스(WETAX), 정부24, ARS(142-211)에서 조회할 수 있다. 환급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는 방문 신청 또는 위택스, ARS, 전화 신청 등으로 가능하나 올해부터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봉화군지방세환급)을 통한 환급 신청도 받고 있다.

박덕명 봉화군 재정과장은 "지방세 환급금은 5년이 지나면 청구권이 소멸되는 만큼 기한 내에 꼭 신청해 주기 바란다"며 "납세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