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정책연구원이 '대구혁신 100+1' 정책 싱크탱크로의 변환을 선포했다.
연구원은 27일 대회의실에서 대구정책연구원의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는 선포식을 개최했다.
대구정책연구원은 이날 대구미래 100년을 위한 대구혁신100+1의 실천의지를 공유하고, 이를 정책연구화해 대구발전에 기여하는 연구기관이 되겠다는 뉴비전을 제시했다. 또 이를 실현하기 위한 가치의 키워드로 ▷창의 ▷현장 ▷연계 ▷데이터 ▷글로벌을 선정했다.
뉴비전 실현을 위한 5대 목표로는 ▷데이터기반 과학적 연구 ▷쌍방향 소통 시민 공감 ▷ 산‧학‧연‧민‧관 협력 플랫폼 ▷적시성‧고품질 성과 ▷투명‧신뢰 경영관리 이다.
또 목표 달성을 위해 빅테이터 계량모형, 고객참여 리빙랩, 대구지식공유플라자, 투명‧공정 경영 등 총 15개의 실천시스템을 구성했다.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은 "뉴비전은 연구원 파트너 전체가 참여해 수차례 논의 끝에 합심해 완성한 것"이라며 "대구미래 100년을 향한 대구혁신100+1을 실현하기 위한 실천 가이드라인으로서, 전직원의 정책연구 나침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조국, '징역 2년 확정' 의원직 상실…검찰 "내일까지 출석 통보 예정" [영상]
[전문] 尹 "비상계엄, 야당 패악에 경고한 것…탄핵·수사 당당히 맞설 것"
'한동훈 암살 작전' 관련 김병주 의원실 "일부 사실 관계 확인, 증거인멸 방지 위한 긴급수사 요구"
한동훈 "尹 내란 자백한 것, '탄핵' 찬성해야"…친윤은 "뭐 하자는거냐"
한동훈 "네 마음 안다"며 눈시울…김상욱 "尹 대통령이 보수의 배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