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북삼보건지소, 학하·다부·동부보건진료소 새 단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완료

동부보건진료소
동부보건진료소

경북 칠곡군은 북삼보건지소와 학하·다부·동부보건진료소 등 4곳을 새단장했다고 4일 밝혔다.

이들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리모델링은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된데 따른 것이다. 군은 국비 8억원과 지방비 등 모두 12억원의 예산으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을 완료했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한 노후 건축물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건물 단열 및 고효율 설비로 교체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한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고성능 창호 교체, 내·외벽 단열, 고효율 냉난방장치, LED조명,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등의 시설이 설치돼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생활환경이 개선됐다. 아울러 탄소배출 감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게 칠곡군 측 설명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보건지소 및 보건지료소는 의료복지의 최일선 기관으로서 쾌적한 환경에서 주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