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SK텔레콤-SK C&C, AIX사업부 출범…AI B2B 사업 본격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AIX사업부.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AI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10일 SK텔레콤과 SK C&C에 따르면 지난 6월 발족한 엔터프라이즈 AT(AI 전환) 태스크포스(TF)는 SK그룹 내 산재한 AI 역량을 집결, AI B2B 사업을 추진해 오던 중 지난 5일 조직개편으로 공식 사업부가 됐다. 부서명은 'AIX사업부'이다.

AIX사업부는 그룹의 공통 현안과 그룹사별 사업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AT 사례를 발굴한다. 이어 에이닷 비즈(A. Biz), AI 마켓 인텔리전스, 통신 AI, 제조 AI 4가지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내년 1월 에이닷 비즈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 서비스 대상은 SK텔레콤과 SK C&C 사내 구성원이다.

에이닷 비즈는 AI 에이전트를 활용한 일상 업무에서 쓸 수 있는 AI 기능과 R 에이전트 등 직무별로 특화한 에이닷 비즈 프로로 구성됐다.

AIX사업부는 내년 상반기까지 20개 이상 SK 그룹사에 에이닷 비즈를 적용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도모하고, 향후 외부에도 B2B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신용식 AIX 사업부장(부사장)은 "AI가 B2B 시장의 화두이지만 실질적으로 AI를 적극 활용한 사례는 많지 않다"며 "SK 그룹의 AI 역량을 결집해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으로서 AI B2B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계파 갈등과 당내 쇄신을 예고하며 한동훈 전 대표와의 관계 정립에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이 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최근 일가족을 잔인하게 살해한 사건에서 50대 이모씨는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고, 재판부는 그의 범행이 사회의 기본 가치를 훼손했다고...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