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구 행정통합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천성용)는 지난해 12월 31일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김원)에 장학기금 219만6천546원을 기탁했다.
경북·대구 행정통합 반대 대책위원회는 경북 북부권 지역의 소멸 가속화 및 지역 균형발전을 저해하는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통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7일 지역 시민단체 대표들이 주축이 돼 결성한 시민 모임이다.
그동안 경북대구 행정통합 반대를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여해 목소리를 높이고, 시민궐기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경북도청 앞 통합반대 집회도 꾸준하게 열어 왔다.
이번 장학기금은 지역민들의 경북대구 행정통합 반대에 대한 열망이 대책위원회의 활발한 활동 지원에 대한 후원으로 이어져왔으며 후원금의 일부로 마련됐다.
천성용 위원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우리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인재 육성에 밑거름이 돼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과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새기며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기탁 취지를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힘써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기탁하신 장학기금은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갈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
내가 영포티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법 [가스인라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