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서 '제19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참가 신청을 다음 달 10일(월)부터 받는다.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시작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국내외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이 무대에서 재능을 펼치는 국내 최초의 대학생 뮤지컬 경연대회이다. 지난 19년간 미국, 중국, 일본, 태국, 카자흐스탄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대학들이 참여해왔다.
참가 접수는 다음 달 10일(월)부터 3월 14일(금)까지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돼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단체만 참여할 수 있다. 교내 뮤지컬 동아리도 가능하다.
이때 학교 1곳당 1팀만 참가할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타 대학 간 연합을 구성해 참가하는 것은 불가하다. 특히, 무대 위 실연자(배우) 및 연주자는 재학생으로 제한되며, 장비를 다루는 스태프의 경우 교수 또는 졸업·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나 반드시 재학생이 보조 스태프로 참여해야 한다.
본선 진출작은 4월 5일(토)부터 27일(일)까지 진행되는 예선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4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본선은 6월 중순부터 7월 초에 대구에서 열리는 DIMF 공식행사 무대에서 관객들을 대상으로 공연된다.
DIMF는 본선 진출 대학에게 공연 지원금, 공연장 대관, 현장 운영, 홍보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제19회 DIMF 폐막행사인 'DIMF 어워즈'에서 본선 공연 심사를 바탕으로 단체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총 4개 부문, 개인 연기상(2인)까지 총 2천만 원 규모의 수상 결과가 발표된다. 문의 053-622-1946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