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현지시간) 미국의 수도 워싱턴DC 근처 공항에서 여객기와 군용 헬기가 충돌하는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고로 희생된 모든 분께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30일 본인의 SNS를 통해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과 미국 국민께도 위로 말씀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어려울 때 함께 하는 것이 동맹"이라며 "민주당은 미국 국민과 연대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했다.
앞서 현지시간으로 29일 아메리칸항공 산하 PSA항공의 소형 여객기는 오후 8시 53분쯤 워싱턴DC의 로널드 레이건 공항에 착륙하려고 접근하던 중 시코르스키 H-60(블랙호크) 헬리콥터와 공중에서 충돌한 후 인근 포토맥강에 추락했다.
미국 CBS 방송에 따르면, 현지 시각으로 이날 오후 11시30분 현재 최소 18구의 시신이 수습됐으며 생존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추락한 비행기에는 승객 60명과 승무원 등 총 4명이 타고 있었다. 블랙호크에는 군인 3명이 탑승해, 이번 사고에 총 67명이 휘말린 것이다.
한국 정부는 탑승객 명단을 확보하려고 시도 중이지만, 아직 한국인 탑승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장동혁 "당명 바꿀 수도"…의원 50여명 만나며 '쇄신 드라이브'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이학재, 李 "댓글 보니 세관 아니라 인천공항공사 업무" 발언에 "위탁 받은 적 없다"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