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현정의 뉴스쇼 댓글창은 왜 사라졌을까?

'김현정의 뉴스쇼' 코너 '댓꿀쇼' 30분 중 25분 간 댓글 화면 송출 중단

12일 CBS
12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정치평론가 박성민 씨. 유튜브 채널 김현정의 뉴스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가 진행되는 도중 정치평론가 박성민 씨가 출연하자 실시간 댓글 창이 사라져 뒷말이 나오고 있다. CBS 측이 최근 '이해충돌' 논란의 중심에 선 박 씨에 대한 비판 댓글을 의도적으로 차단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 가운데 CBS는 "기술적 문제"였다고 해명했다.

17일 매일신문 취재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전 박 씨는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현정 진행자와 국민의힘의 우클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둘의 대화는 정규 방송 시간인 오전 9시를 넘겼고 바로 '댓꿀쇼'로 이어졌다. 김현정의 뉴스쇼는 오전 7시10분부터 9시까지 본방송을 라디오와 유튜브로 동시 진행하고 9시 이후에는 유튜브에서만 '댓꿀쇼' 등을 진행한다. 댓꿀쇼란 유튜브 화면에 실시간 댓글창을 표시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방송을 말한다.

그런데 이날 '댓꿀쇼' 방송 화면에선 시작한 지 약 5분 만에 댓글창이 사라져 버렸다. 약 30분간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25분간 유튜브 화면에는 댓글이 보이지 않았다.

CBS 라디오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가 시청자와 소통을 위해 운영하는 '댓꿀쇼'에서 개혁신당에서 5천500만원을 받은 정치평론가 박성민 씨 출연 시 댓글창 화면이 보이지 않아 뒷말이 나오고 있다.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이에 일각에서는 '박 씨 비판 댓글이 많이 올라오니까 CBS가 의도적으로 댓글창을 내린 것 아니냐'는 반응이 나왔다. 주요 정치인의 행보에 대해 평론하는 박 씨가 최근 평론 대상자인 정치인 측으로부터 거액을 받은 사실이 드러나 이해충돌 논란이 불거졌기 때문이었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이끄는 개혁신당 산하 재단법인 개혁연구원은 지난 1월10일 박 씨가 대표로 있는 주식회사 엠아이엔컨설팅으로 정책연구비 5천500만 원을 입금한 바 있다.

개혁연구원 입금내역. 개혁신당
개혁연구원 입금내역. 개혁신당

댓글창이 사라지기 전 댓글창에 올라온 댓글은 "55,000,000" "오천오백 해명 좀" "오천 이야기 나오면 '칼차단'이네. 공산당이냐?" "오천오백 나오면 차단 입틀막하네" "뒤로 돈 받는 사람이 정치 평론하는 게 말이 되냐" 등이었다.

이에 대해 CBS 측은 '기술적 문제'였을 뿐이었다고 해명했다. CBS 관계자는 "그날 영상 댓글 관련 기술적 문제가 있었다"며 "박 씨 때문에 댓글 화면을 표시하지 않은 건 아니다"라고 했다. '기술적 문제가 자주 일어나는가'라고 묻자 CBS 관계자는 "아주 가끔 그런 문제가 있긴 했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