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우리의 영웅입니다(YOU ARE OUR HERO).'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70여 관광업체(음식점, 카페 등)와 함께 이달부터 9월까지 'YOU ARE OUR HERO 친절캠페인'을 진행한다.
YOU ARE OUR HERO 친절캠페인은 관광객을 최전선에서 맞이하는 관광업체 종사자야말로 관광을 주도하는 '영웅'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및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서비스 책임의식을 고취하고, 글로벌 수준의 친절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한다.
공사는 이 캠페인을 위해 경북방문의 해와 동경이 로고 등을 활용한 앞치마와 명찰을 제작해 지난 4일 관광업체에 전달하는 라인투어를 진행했다. 또 호반광장에서 관광객 환대 분위기·일체감 조성을 위한 친절운동 캠페인을 벌였다.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2025 APEC 정상회의 홍보부스도 운영했다.
공사는 친절 캠페인 참여 업체 매장에는 홍보 포스터와 QR코드를 부착했다. 관광객들이 이들 업체를 방문했을 때 QR코드 스캔 시 오는 9월까지 진행하는 친절직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친절업체와 직원 투표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매월 추첨을 통한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공사는 캠페인 기간 내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투표 결과를 수합해 오는 10월 친절한 업체와 직원을 선발해 포상금(200만원) 등을 지급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남일 사장은 "이 캠페인을 통해 보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고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회원국 정상들이 보문관광단지를 방문했을 때 친절관광단지로 각인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